블로그 수익화 롱테일 키워드 찾는 방법

최근 대한민국에서 검색량이 높고 경쟁이 적은 롱테일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키워드 분석 도구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아래는 이러한 도구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키워드 분석 도구 활용하기


- 구글 키워드 플래너 : 구글 광고 계정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도구로, 특정 키워드의 검색량과 경쟁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Ubersuggest : Neil Patel이 개발한 무료 도구로, 키워드의 검색량, SEO 난이도, 클릭당 비용(CPC)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입력한 키워드와 관련된 다양한 롱테일 키워드를 제안합니다.

- Answer the Public : 사용자들이 특정 키워드와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을 기반으로 롱테일 키워드를 제안합니다. 시각적인 데이터 표현이 특징입니다.

2. 구글 자동완성 관련 검색어 활용


구글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동완성 기능을 통해 관련된 롱테일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 결과 페이지 하단의 '관련 검색어' 섹션도 유용한 롱테일 키워드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경쟁 사이트 분석하기


경쟁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어떤 키워드를 활용하고 있는지 분석하여 롱테일 키워드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Ahrefs', 'SEMrush'와 같은 전문 SEO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 질문 탐색하기


네이버 지식인, Quora 등 Q&A 플랫폼에서 사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하여 롱테일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봄철 피부 관리 방법"과 같은 질문은 관련된 롱테일 키워드를 제공합니다.

5. 롱테일 키워드 특성 고려하기


롱테일 키워드는 일반적으로 검색량은 적지만 경쟁이 낮아 상위 노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키워드를 활용하여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 초기 트래픽 확보에 유리합니다.

위의 방법들을 활용하여 대한민국에서 최근 검색량이 많고 경쟁이 적은 롱테일 키워드를 발굴하시길 바랍니다. 정확한 키워드 목록을 얻기 위해서는 최신 데이터와 도구를 활용한 분석이 필요합니다.